23일 업데이트…십만대산 던전·화산파 수호신령 등장
빠른 성장 지원하는 신규 월드 서버 2개 추가 예정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화산귀환'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오는 23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화산귀환'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화산파 제자 청명이 마교 교주와의 대결에서 사망한 뒤 100년 만에 환생해 몰락한 화산파를 재건하는 과정을 그린 무협 회귀물 웹툰이다. 무협을 소재로 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높은 시너지를 바탕으로 협업이 성사됐다.
![]()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오는 23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넷마블]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청명이 환생 전 천마와 최후의 전투를 벌였던 십만대산이 던전으로 구현되며 청명을 포함한 인기 캐릭터 8종이 수호신령으로 등장해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 세계를 누빈다. 또한 화산파 의상과 캐릭터 가면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도 선보인다.
넷마블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신규 부스팅 월드 매화검존과 화산신룡을 오픈할 예정이다. 두 서버는 기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홍문 50레벨부터 시작하는 기존 부스팅 서버와 달리 레벨 1부터 시작해 레벨업 시 +2씩 추가 성장하는 방식을 적용해 빠른 성장 체감을 제공한다.
신규 월드는 기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월드와 분리해 운영되며 신규 이용자에게는 제자 양성 풀세트 등 핵심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신규 서버에서는 무한 직업 변경 이벤트가 진행돼 이용자가 다양한 직업을 자유롭게 경험하며 자신에게 맞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