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원주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26일 치악체육관에서 펼쳐진다.
26~28일 3일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지역의 우수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관내 42개 기업을 포함해 총 50여 개 부스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 |
2025 원주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포스터.[사진=원주시] 2025.09.25 onemoregive@newspim.com |
또한 어린이 장보기, 과자 키트 체험, 허브 제품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키즈존이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2025 동행축제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우수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지역기업 홍보설명회도 열려 관련 기업과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오플램은 원주시 대표 음식인 만두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서울에프앤비는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더욱 다채로운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원주시기업인단체연합회가 참여기업 후원을 위한 부스를 마련해 노무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엄병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관내 우수기업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시민이 방문하여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