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제나 공식 유튜브 영상 통해 글로벌 출시일 발표
플레이 테스트 호평 속 마무리…도쿄게임쇼 참가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 중인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역할수행게임(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를 오는 10월 22일 전 세계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낮 12시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론칭 일정을 발표했다. 론칭에 앞서 이용자들의 테스트 피드백을 반영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 |
스마일게이트는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역할수행게임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를 오는 10월 22일 전 세계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앞서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 이용자들이 참여한 카제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막바지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이용자들은 SF 다크 판타지 기반의 어두운 세계관과 '카드'를 활용한 로그라이크식 전투의 독창성에 호평을 보냈으며 파격적인 애니메이션 연출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 테스트 종료 후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는 게임 플레이에 대한 긍정 답변 비율이 70%에 달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8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을 맞는다. 현장에는 카제나를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시연대가 설치되며 유명 코스프레 모델들의 포토세션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전 세계 서브컬처 게임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카제나가 마침내 정식 론칭 일정을 공개하게 됐다"며 "테스트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약속한 일정에 차질 없이 선보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