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고급 인재양성 MOU' 체결...실질적 협력방안 논의돼
"'제2한강 기적' 대전서 이뤄보자"..."통합·융합 통해 지역발전 앞장"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폴리텍대학IV 대전캠퍼스가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 특히 양 기관이 보유한 특화된 인프라를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를 실질적으로 길러내겠다는 목표다.
29일 오후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폴리텍대학IV 대전캠퍼스는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과 양형규 한국폴리텍대학IV 대전캠퍼스 학장이 참석했다.
![]() |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29일 오후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과 양형규 한국폴리텍대학IV 대전캠퍼스 학장 등 관계자들이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9.29 jongwon3454@newspim.com |
또한 실질적인 협력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의 주요 실무진도 함께 자리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채희명 경영기획단장 ▲황선호 디지털혁신추진단장 ▲안상호 디지털기반단장 ▲고상우 콘텐츠사업단장 ▲전탁정 게임산업진흥팀장 ▲이명희 경영기획단 팀장이 참석했다. 한국폴리텍대학IV 대전캠퍼스에서는 ▲이동한 교무기획처장 ▲홍상진 학생처장 ▲노병상 행정처장 ▲김건완 산학협력단장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사업과 관련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시설·장비 공유 및 지원 협력 ▲기타 인재 양성과 기관별 협력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협약식은 양 기관의 홍보영상 시청으로 시작해 각 기관 인사말, 협약체결,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또 이날 협약식 후 양 기관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다 실질적인 협력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양형규 한국폴리텍대학IV 대전캠퍼스 학장은 "대학이 추구하는 교육 방향과 진흥원의 정책·프로그램이 잘 맞아떨어지는 만큼, 이번 협약으로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며 "특히 최근 우리 캠퍼스 내 9개 학과 중 4~5개 학과가 진흥원과 협력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 그간 뿌리산업으로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다면, 이제는 진흥원과 함께 '제2의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도 "첨단산업 발달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통합과 융합이 요구되는 시대"라며 "오늘 협약은 두 기관이 상호 보완적 관계로 발전해 나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특히 폴리텍대학에서 추진 중인 신중년 재교육 등 대학이 맡을 역할이 많다. 우리 진흥원은 가진 자원을 최대한 개방해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