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최저가 정보로 맞춤형 식세기 추천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는 외식 물가 상승에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집밥족'이 늘어나면서 지난 8~9월 다나와의 식기세척기의 거래금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2.4%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가 운영 중인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를 맺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 및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빠른 식기세척기 최저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
다나와 식기세척기 카테고리 이미지. [사진=커넥트웨이브] |
식기세척기는 설치 형태와 가정 인원수에 따른 용량, 살균 및 건조 기능,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하는 제품이다.
다나와 '식기세척기' 카테고리에서는 설치부터 각종 설치 사례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제조사, 품목, 설치 형태, 살균 및 건조, 선반 기능, 에너지 효율, 가격대, 사이즈 등 다양한 조건으로 세분화된 검색이 가능해 사용 환경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인기 상품부터 신상품 순 정렬, 배송비 포함 여부, 쿠팡 와우 할인, 카드사 할인 등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설치 형태와 제조사를 결정하고 추천 옵션을 선택하면 A전자의 14인용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업계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격 비교를 통한 상품 구입은 쇼핑 만족도를 한층 높여주는 마중물이 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