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2025 하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배정장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장학생 선후배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새롭게 선발된 15기 OK배정장학생과 1~14기 역대 장학생 등 총 126명이 참여했다.
![]() |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2025 하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에서 1~15기 장학생들과 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OK금융그룹] 2025.10.01 yunyun@newspim.com |
행사 첫날 진행된 수여식에서는 올해 하반기 새롭게 합류한 15기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15기 OK배정장학생은 향후 졸업 시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금'을 통해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졸업생들에게도 'OK배정장학생 졸업장'을 수여해 차세대 인재로 새로이 출발하는 장학생들을 응원했다.
이어진 강연 프로그램에서는 디지털헬스케어기업 웰트 강성지 대표가 '커리어 및 비전 설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장학생들에게 미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통찰을 제공했다. 또한 OK배정장학재단 이사인 신각수 전 주일대사가 '2020년대 세계의 흐름과 젊은이들의 사명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역할과 가치관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생들이 재단이 전하는 장학금을 버팀목 삼아 더 넓은 세계를 향한 배움과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단이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금(국내 대학·대학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OK중·고럭비장학금 ▲OK골프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장학생 8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에 약 320억원을 지급했다. 이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금'은 지난 2018년 1기 모집 이후 현재까지 약 511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