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양양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지난 1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 |
양양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사진=양양군] 2025.10.02 onemoregive@newspim.com |
양양군은 '모두 함께 누리는 명품도시 양양'을 비전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대 전략을 중심으로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추진 중이다. 주요 전략은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이다.
이번 평가에서 양양군은 2024년 시행 결과와 2025년 계획 수립 과정에서 체계적이고 충실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목표 달성을 위해 인력, 예산, 조직 등 자원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실행력을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양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내실 있는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 특성에 맞춘 중장기 보건의료 목표와 실행 계획을 담은 최상위 계획으로 각 지자체는 4년마다 수립하고 매년 연차별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양양군의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 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