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및 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지능형 고출력 레이저 솔루션 선도 기업 도약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지능형 고출력 레이저 솔루션 기업 액스비스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헌팅턴 플레이스(Huntington Place)에서 열린 '배터리쇼 북미 2025(The Battery Show North America 2025)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배터리쇼 북미'는 글로벌 완성차, 셀 메이커, 소부장 기업 등 업계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및 전기차 산업 전시회다.
액스비스는 이번 전시에서 지능형 고출력 레이저 솔루션 'VisionSCAN' 선보였다. VisionSCAN은 광학계 기반의 정밀 제어 기술을 통해 품질 왜곡을 최소화하고 센서 기술 기반 AI 제어 시스템으로 공정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제어해 불량률을 낮추고 생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첨단 솔루션이다.
![]() |
액스비스 로고. [사진=액스비스] |
액스비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VisionSCAN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특히 회사는 2024년 별도 기준 매출의 27.5%가 수출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이번 전시회 참가는 회사의 성장세를 가속화할 수 있는 전략적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액스비스 김명진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VisionSCAN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강화하고 지능형 고출력 레이저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액스비스는 지난 9월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 바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