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티니핑' 시즌6, 프린세스티니핑 새롭게 등장
IVE 리즈 OST 참여로 글로벌 팬 기대감 높여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캐치! 티니핑'이 오는 10월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여섯 번째 시즌인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은 30일(목) 오후 6시 유튜브 티니핑TV '티니핑쇼'를 통해 첫 공개된다.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은 2020년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기존의 경쾌하고 귀여운 분위기와 함께 프린세스 세계관 속 새로운 티니핑들이 팬들을 만난다. 이번 시즌에서는 프린세스티니핑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이모션 왕국의 로미 공주에게 레전드티니핑의 신비로운 거울이 나타나 로열티니핑들과 프린세스티니핑을 캐치하는 환상적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
|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주요 캐릭터 (왼쪽부터) 뽀니핑, 사뿐핑, 프린세스 하츄핑, 아름핑 [사진=SAMG엔터] 2025.10.27 y2kid@newspim.com |
지난 시즌3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과 시즌4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은 각각 최고 시청률 18.5%, 26%를 기록했다. 시즌5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은 기존 4~7세 핵심 시청층을 넘어 10세 이상으로 팬층을 넓히며 폭넓은 시청자층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현재 유튜브 티니핑TV의 구독자 수는 총 175만명으로, 지난 시즌5 콘텐츠 180여 개의 누적 조회수가 8억뷰를 돌파해 평균 400만 뷰를 기록했다.
SAMG엔터는 이달 '캐치! 티니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와 오프닝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총 조회수 199만 회를 돌파하면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K-팝 4세대 대표 그룹 IVE(아이브)의 멤버 리즈가 OST와 뮤직비디오에 참여해 아이들뿐 아니라 Z세대와 K-팝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캐치! 티니핑'은 지난해 124만 관객을 모은 영화 ⟨사랑의 하츄핑⟩의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의 첫 에피소드는 30일 유튜브 티니핑TV 라이브를 통해 공개되며, 오는 11월 5일 저녁 7시 재능TV에서 첫 방송된다.
y2ki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