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 기능과 디자인 모두 다 사로잡은 코웨이...소비자 만족도 최고점 획득
[서울=뉴스핌] 정태이 인턴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정수기와 안마의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품질 측정 지표로, 실제 구매 및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평가항목은 제품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인지성 등으로 구성된다.
![]() |
| 코웨이,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정수기와 안마의자 소비자 만족도 최고점 받아 [사진=코웨이] |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렌탈 부문과 가구형 안마의자 부문 모두에서 가장 높은 품질 만족도 점수를 기록했다.
정수기 렌털 부문에서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가 혁신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았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오리지널미니·스탠다드·맥스 등 세분화된 라인업을 통해 공간 크기나 얼음 사용량에 따라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풀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커피·차·분유·라면 등 용도에 따라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 설정하는 레시피 모드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안마의자 부문에서는 코웨이의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가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안마 효율로 호평을 받았다. 대표 제품인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안마의자, 사무용 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기능을 결합한 3-in-1 제품으로, 콤팩트한 크기에도 편안한 착좌감과 다양한 마사지 모드를 제공한다. 최근 출시된 '트리플체어 무빙형'은 회전식 바퀴를 적용해 이동성과 사용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적 완성도와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실용적 가치와 감성적 만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aeyi42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