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하나카드는 오는 11일 하나금융그룹 모델 G-DRAGON(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한정판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1일부터 16일까지 'Inside the Giant's Dream : Dream Gallery' 콘셉트로 서울시 성수동 소재 남정빌딩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카드와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과 지드래곤이 협업한 'ART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순한 셀럽 협업이 아닌 지드래곤의 창작 세계를 금융의 매개체로 확장한 '작품형 프로젝트'다.
![]() |
|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하나카드는 오는 11일 하나금융그룹 모델 G-DRAGON(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한정판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 2025.11.07 yunyun@newspim.com |
지드래곤의 감각이 담긴 카드 3종 디자인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곳에서 손님들은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드래곤의 디자인 세계를 직접 느낄 수 있다.
하나카드는 팝업 스토어 내에 체크카드, 엔트리프리미엄, VVIP프리미엄 존으로 구성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체크카드 존'에선 빛을 바라보면 특수한 패턴으로 표현되는 고글을 통해 숨겨진 키워드를 찾으며 나만의 꿈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공간으로 꾸려졌다. '엔트리프리미엄 존'에선 손님들에게 유화 데이지가 확장된 공간을 체험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VVIP프리미엄 존'에서는 메탈카드 소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거대한 시그니처 조형물 앞에서 손님이 직접 사진을 찍고 스티커를 꾸미며 자신만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지드래곤 한정판 카드 출시 소식이 알린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하나원큐 앱'과 '하나페이 앱'을 통해 진행된 사전알림 이벤트 응모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카드 출시 사전 알림을 제공하며, 7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1일 팝업스토어 특별행사 초대권을 증정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성수동 팝업은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적 협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간 손님들께서 손으로만 실물카드를 느끼셨다면 직접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아트가 카드가 되는 순간'을 경험하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카드 3종은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2개월간 한정 발급될 예정이다. 현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하나카드의 프리미엄 라인 'JADE' 기반 2종의 신용카드와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의 노하우를 담은 '트래블고(GO)' 기반 1종의 체크카드로 구성됐다.
지드래곤은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철학인 '하나'의 의미를 자신만의 의미로 재해석했으며 ▲하나되어 빛나는 완전함의 시작 ▲다양성이 하나로 피어난 조화의 순간 ▲하나되어 자라나는 성장의 여정을 디자인 콘셉트로 하나금융그룹 대표 카드 상품을 예술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갖춰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yun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