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NH선물은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EUREX 품목 API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확대됨에 따라 유럽 시장에서는 자동화 기반 트레이딩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NH선물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OPEN API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EUREX 품목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이번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
| [사진=NH선물] |
NH선물 관계자는 "NH선물은 API 환경에서도 EUREX 지수 및 채권 선물의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며 "이번 EUREX API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시스템 트레이딩 시장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UREX API 수수료 할인 이벤트는 EUREX 거래소의 유로스탁스 50지수, 마이크로 유로스탁스 50지수, 독일 DAX지수, 독일 미니 DAX지수, 독일 마이크로 DAX지수, 독일 2~30년 국채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 편도 기준 계약당 수수료는 1.95유로(마이크로 품목의 경우 0.38유로)이며, 이벤트 수수료는 첫 실거래일(체결기준)의 익 영업일부터 자동 적용된다.
해당 이벤트 수수료는 API를 통한 거래 수수료에 한해 적용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NH선물 홈페이지 내 이벤트·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선물 관계자는 "NH선물의 OPEN API는 CME뿐만 아니라 EUREX, SGX, HKEX 등 주요 글로벌 거래소의 대부분 상품을 지원하며, 특히 매일만기옵션(0DTE)도 API로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폭넓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EUREX API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이 NH선물의 안정적인 API 환경을 경험함과 동시에 시스템 트레이딩의 장점을 체감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rkgml92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