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스핌] 노호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와 ㈜디어포스가 2일 산업현장 맞춤형 기술 인력 양성과 상호 정보교류 확대, 교육 및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
| 2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주)디어포스와 산학협력 MOU를 맺었다.[사진=화성폴리텍대학]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실무 중심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영환 학장은 "디어포스와의 협력은 학생들에게 현장과 밀접한 실무 중심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이 기술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주 전무는 "디어포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우수 기술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폴리텍 화성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과 교육기관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실무위원회 구성을 검토 중이며,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 연수, 공동 연구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협약 이행 과정에서 취득한 정보에 대해서는 비밀 유지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와 ㈜디어포스는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기술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기반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지난 11월 1일부터 7개 학과에서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 학과는 자동차도장, 산업설비(용접), 스마트전기, 주얼리목공예, 스마트기계, 스마트표면처리, 스마트자동차학과이며, 1차 모집은 오는 12월 14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만 15세 이상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며, 스마트자동차과는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만 39세 이하로 제한된다. 지원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erar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