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소방서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서 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북평초 2학년 최수현 학생의 '따뜻함이 뜨거움이 될 수 있어요'가 차지했다.
![]() |
| 최우수상 북평초 2학년 최수현 학생의 '따뜻함이 뜨거움이 될 수 있어요'.[사진=동해소방서] 2025.12.03 onemoregive@newspim.com |
3일 동해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안전 의식을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마련됐다. 동해교육지원청 소속 장학사 3명이 주제 적합성, 표현력, 창의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사했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가 주최하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대회'에 동해 대표로 출품돼 본선 심사를 받는다. 강윤혁 서장은 "아이들의 작품에 담긴 화재 예방 의식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소방본부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외에도 소방차 퍼레이드,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겨울철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onemoregive@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