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KFC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5(Stranger Things 5)'와의 협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KFC 신촌역점 내 이색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 |
| 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 팝업스토어 [사진=KFC] |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중심 상권에 위치한 KFC 신촌역점에 마련됐다.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기묘한 이야기의 독특한 세계관을 구현한 공간 속에서 다양한 몰입형 참여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2층 계단을 시작으로 3층 입구로 이어지는 포털은 일상적인 KFC와 업사이드다운(upside down, 뒤집힌 세계)의 KFC를 잇는 연결 통로와 같은 공간으로, 기묘한 이야기의 시그니처 요소를 활용해 또 다른 세계로 들어서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방문객들의 몰입감을 높인다.
3층 메인 공간은 '낯설고 기묘하지만 익숙한 KFC'라는 콘셉트 아래,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기묘한 이야기의 상징적 장면을 차용해 기획한 '오더코드존'에서는 점멸되는 전구 알파벳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가 운영된다. KFC 및 기묘한 이야기와 연관된 테마 코드들을 맞춘 정답자에게는 KFC 쿠폰과 경품 응모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업사이드다운의 무드를 담은 '미러 포토존'과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전시한 'MD존'도 만나볼 수 있다. 기묘한 이야기의 시대적 배경인 1980년대의 레트로한 팝 컬처 감성을 반영한 '레트로존'에서는 기묘한 이야기 유니버스를 더욱 몰입해 즐길 수 있다. 100% 당첨 가챠 이벤트도 체험할 수 있다. 별도로 마련된 취식 공간에서는 캠페인 한정 메뉴 '업사이드다운징거'를 비롯해 다양한 KFC 메뉴를 즐기며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백민정 KFC 코리아 CMO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해 더욱 몰입하여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팝업스토어를 통해 새로운 고객 유입과 브랜드에 대한 흥미·체류 시간을 높이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yuniya@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