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리포트'는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 |
| 장기기증자 문영인 씨 [사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2025년 12월 11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부천 트럭 사고 피해자, 장기기증 후 사망
경기 부천 제일시장 인근에서 지난 11월 1톤 트럭이 돌진해 다수의 행인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고, 당시 중태에 빠졌던 20대 피해자 문영인 씨가 뇌사 판정을 받은 뒤 3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숨졌다는 내용입니다. 유족은 평소 남을 돕고 싶어하던 고인의 뜻에 따라 장기기증을 결정했으며, 해당 사고에 대해서는 경찰이 과실 여부 등을 계속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청주 아파트 외벽 작업 노동자 추락사, 현장 훼손 정황 수사
이달 1일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의 한 아파트 15층에서 외벽 청소 및 실리콘 방수 작업을 하던 30대 남성 노동자가 추락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경찰과 고용노동 당국이 현장 훼손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착수한 사건입니다. 충북경찰청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11일 관련 청소업체 등 3곳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PC, CCTV 등을 확보하고,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여부와 사고 은폐 시도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보행자 치고 도주한 30대, 도주치상 혐의 기소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에서 차량을 몰다가 보행자를 치고 구호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30대 남성이 검찰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사건입니다.
경찰은 처음에 인명 피해가 크지 않고 구호 의무가 불분명하다며 불송치 결정을 했지만, 피해자의 이의 제기 후 검찰이 교통사고 감정과 CCTV 분석 등 보완수사를 진행해 피의자의 구호 조치 의무가 있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경찰, '통일교-민주당 의원 지원 의혹' 특별수사팀 구성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지원 의혹과 관련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가 23명 규모의 특별전담수사팀을 꾸리고 본격 수사에 들어간 사건입니다.
경찰은 김건희 특검에서 이첩된 사건 기록을 토대로 의혹 전반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는 방침이며,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영호 씨를 구치소에서 접견 조사하는 등 핵심 진술의 신빙성과 금품 전달 경위를 확인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orig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