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노루페인트가 SM하이플러스와 강원 영월 프리미엄 레저시설 동강시스타 골프앤리조트의 색채디자인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색채디자인 관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리조트 건축물과 시설물의 색채 정체성 확립과 브랜드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색채의 기획·적용·유지관리 전 단계에 걸쳐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리조트 전체 공간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노루페인트는 색채디자인 컨설팅, 도료 기술자료 제공, 유지관리 매뉴얼 구축 등 전반적인 기술적·전문적 지원을 수행한다. 또 향후 리조트 주요 건축물과 시설물의 리뉴얼 및 신규 개발 시 노루페인트의 친환경 고기능성 도료를 우선적으로 검토 후 적용할 계획이다.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동강시스타 골프앤리조트는 올해 7월 동강과 백두대간의 절경을 품은 18홀 정규 골프코스를 완공하며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300실 규모의 객실과 유럽 감성의 바비큐존, 사계절 레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복합 리조트다. 자연 속에서 프리미엄 휴식과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색채는 공간의 감성과 정체성을 규정짓는 중요한 언어이자 브랜드의 상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색채전문기업인 자사의 기술력과 디자인 노하우를 접목해 리조트의 공간 완성도를 높이고 이용객에게 차별화된 컬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루페인트는 80년간 축적된 색채 연구기술과 디자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 경관, 문화시설, 상업공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간 맞춤형 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색으로 공간을 완성한다'는 철학 아래, 공공디자인·리조트·호텔·테마파크 등 대형 프로젝트의 색채 컨설팅을 강화하고 있다.
blue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