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자원봉사센터는 한 해 동안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25 동해시자원봉사자대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대회는 "특별한 오늘, 빛 나는 당신"을 주제로 오는 17일 수요일 동해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며 관내 기관단체장, 자원봉사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해 온 개인과 단체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시민들의 자원봉사 실천 의지를 다지는 한편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한 우수 봉사자들을 발굴·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전 행사로는 팀이스트 국제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이 펼쳐져 힘찬 퍼포먼스로 대회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지는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 현장을 담은 활동 영상 상영과 함께 자원봉사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자원봉사 실천 의지를 담은 선언문 낭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식후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장기자랑 무대와 초청가수의 재능기부 공연이 마련돼 참여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자원봉사에 동참해 '나눔과 참여'의 지역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는 방침이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