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기념 할인·굿즈 증정 이벤트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국내 대표 비주얼 노벨 개발사 테일즈샵의 신작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는 테일즈샵의 대표작 '기적의 분식집', '썸썸 편의점'으로 이어진 이른바 '테일즈샵 스토어 유니버스'의 흐름을 잇는 신작이다. 테일즈샵 특유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중심의 서사를 집약해 작품에 담아냈다.

게임은 현대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가상 세계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무림과 일반 사회가 혼재하는 세계에서 무림 고수를 꿈꾸던 주인공은 우연한 계기로 술집의 바텐더가 돼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손님에게 칵테일을 제공하고 가게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인물들과 인연을 맺으며 선택에 따라 관계와 서사가 변화한다. 술 한 잔과 대화 속에서 무공은 물론 주인공 자신의 성장까지 함께 그려내는 전개는 로맨스를 넘어 감성적인 깊이를 더한다.
비주얼 노벨에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를 더한 점도 주요 특징이다. 단순히 이야기를 따라가는 데서 그치지 않고 가게 운영과 선택의 흐름이 서사와 맞물리며 플레이 경험에 변주를 더한다. 무협과 로맨스를 결합한 설정, 한국적인 정서와 소재를 담아낸 세계관은 'K-비주얼 노벨'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장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토브는 이날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의 게임 본편과 시즌 패스를 출시했다. 시즌 패스는 내년 7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캐릭터 서비스 팩 등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 5종을 한 번에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스페셜 코멘터리' 특전도 포함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2일까지 본편은 5%, 시즌 패스는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는 한국적인 매력이 담긴 '국화 매듭 노리개 아크릴 키링' 굿즈가 제공된다. 본편과 시즌 패스를 모두 구매한 이용자는 '사랑잔' 추첨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사랑 한 잔 말아주세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토브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