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우리은행이 9일 고객의 생애주기와 투자 성향에 맞춘 표준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 추천형 퇴직연금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전문가 Pick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매월 연금자산 관리 전략과 포트폴리오 운용 현황을 제공한다. 고객은 우리WON뱅킹 앱 내 'MY 퇴직연금관리' 배너에서 신청 가능하며, 추천 포트폴리오에 따라 무료로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제공되는 포트폴리오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적립기 포트폴리오'는 공격투자형, 적극투자형,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으로 구성돼 은퇴 전 자산을 모으는 데 적합하다. '인출기 포트폴리오'는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으로 구성돼 은퇴 후 자산을 수령할 때 활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은 단순한 상품 추천이 아니라 고객 맞춤형 관리와 운용 전략이 필수"라며 "AI 기술과 전문가의 도움으로 고객에게 장기적 만족을 주는 연금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은행은 자동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반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IRP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 고객 부담을 줄이고 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