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 소재 삼척블루파워, 에코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한 삼척화력발전소 협력사로 구성된 '블루패밀리봉사단'이 지난 15일 삼척시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봉사에는 삼척블루파워, 에코에너지솔루션, 한국플랜트서비스, 한국발전기술, 경동 등 5개 협력사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4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을 대접했다. 봉사자들은 배식뿐 아니라 음식 나르기, 대화 나누기 등으로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25년 3월 출범한 블루패밀리봉사단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 첫 활동인 이번 배식 봉사를 시작으로 2026년에는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보호 캠페인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삼척시노인복지관 엄기대 관장은 "삼척블루파워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2024년부터 3년째 매월 꾸준히 봉사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복지관 운영이 한결 안정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에코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블루패밀리봉사단이 중심이 되어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블루패밀리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해 정기적인 봉사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