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반지의 제왕' 컬래버레이션을 앞두고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프로도, 아라곤, 간달프 등 주요 인물이 게임 캐릭터로 구현되는 과정과 제작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원작 감성을 살린 디자인과 캐릭터별 전용 스킬, 모르도르를 배경으로 한 이벤트 던전 등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컴투스는 오는 30일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TL(THRONE AND LIBERTY)'이 신규 콘텐츠 '탐욕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최대 6인이 공략하는 50층 던전으로, 층별 보상으로 아티팩트 재료와 칭호 등을 제공한다. 생활형 콘텐츠도 개편해 '아미토이 원정' 파견 수를 늘리고 전략 요소를 추가했다. 하우징에는 협력자 기능을 도입했다. 내달 10일까지 '럭키 미스틱 포탈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점핑 서버 '운수대통'을 추가하고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7'을 시작했다. 신규 서버에서는 고대 장비 풀세트와 신화 등급 수호령 등 역대 최고 수준의 보상을 제공한다. 신규 고대 수호신령 3종도 추가했다. 내달 초부터 PvP 대회를 진행하며 총 1500만원 상당의 보상을 지급한다. 출석과 강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6 '흘러간 시간들의 오라토리오 편' 1장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스토리는 아리우스 분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트리니티와의 갈등과 변화를 그린다. 신규 캐릭터 '미사키(수영복)'와 타워 디펜스 미니게임 'Hi-Lo Ha-Lo'도 추가했다. 내달 3일부터 스토리는 순차 공개되며, 기념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웹젠은 오픈월드 액션 RPG 신작 '드래곤소드' 출시를 기념해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드래곤소드는 모바일과 PC를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이다. 웹젠 제휴 PC방과 피카플레이 설치 PC방 이용자는 캐릭터 소환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내달 22일까지 30분 이상 플레이 시 PC방 마일리지와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일부 제휴 PC방에서는 음료·먹거리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9일까지 '2026년 새해'를 주제로 프로필 이미지 콘테스트를 열며, 1위 작품은 게임 내 프로필로 적용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도 소환권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영웅 스크린샷 공유 이벤트도 실시해 무기 소환권과 골드를 지급한다.
syu@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