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10여 년간 환경안전관리 분야에서 근무해 온 이동호씨는 40대를 앞두고 '기술로 경력을 새롭게 설계하자'는 결심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산업설비과 2년제 학위과정에 입학했다. 그는 재학 2년 만에 에너지관리기능장으로 합격하고, 공조냉동기계기사·위험물산업기사 등 9개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핵심설비 분야를 담당하는 이씨는 "교수님들의 실무형 수업과 현장 실습이 나를 다시 성장시킨 계기가 됐다"며 "기술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가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4일 폴리텍대학에 따르면 전국 39개 캠퍼스에서 9769명의 학생이 졸업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5년 대학정보공시에 따르면 폴리텍대학의 취업률은 77.9%, 1차 유지취업률은 92.4%에 달한다. 1차 유지취업률은 취업자가 그만두지 않고 3개월간 일한 경우를 말한다.

이철수 이사장은 이날 경기 성남에 위치한 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학위수여식을 열었다.
이 이사장은 "여러분이 익힌 기술과 열정은 급변하는 AI(인공지능) 시대와 산업현장 변화를 이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한국폴리텍대학에서 키운 기술 자부심으로 당당히 나아가길 바랍니다"라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학위수여식에는 이 이사장 외에도 신상진 성남시장,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우수한 성적과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졸업생에게 고용노동부장관상, 이사장상 등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다음 달 중순까지 올해 신입생 모집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eep@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