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케이엠제약은 말레이시아 대표 웰니스 기업 코스웨이와 자사 구강케어 브랜드 '폼글'의 말레이시아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케이엠제약이 지난해 코스웨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과 동시에 헤어케어 브랜드 '제로시피' 유통 계약을 추진한 데 이어, 구강케어 브랜드 '폼글'까지 유통 범위를 확장한 것이다. 이는 동남아 시장 내 사업 확장 전략이 본격적인 실행 단계에 진입했음을 보여준다.
특히 케이엠제약은 코스웨이의 현지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판매 기반을 확보하는 동시에, 코스웨이가 보유한 싱가포르 및 홍콩 유통 네트워크로의 확장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케이엠제약은 이번 계약을 동남아 및 중화권 시장 확대를 위한 핵심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코스웨이는 버자야 코퍼레이션 계열의 말레이시아 웰니스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 포트폴리오와 유통 역량을 기반으로 현지 시장에서 폭넓은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케이엠제약은 코스웨이의 유통 경쟁력을 활용해 '제로시피'와 '폼글'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 침투 속도를 높이고, 해외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케이엠제약은 '폼글' 유통을 통해 반복 구매 기반의 소비재 매출 구조를 강화하고, 해외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구강케어 제품군은 생활 필수재 특성상 재구매율이 높고 시장 수요가 안정적인 분야로 평가되는 만큼, 케이엠제약은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실적의 성장성과 안정성을 함께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백승원 케이엠제약 대표이사는 "코스웨이와의 파트너십은 케이엠제약의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을 실행하는 핵심 축"이라며, "헤어케어 브랜드 '제로시피'에 이어 구강케어 브랜드 '폼글'까지 유통을 확대함으로써 해외 매출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하고 글로벌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엠제약은 앞으로도 해외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유통 채널 다변화 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