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종합 부동산 관리 서비스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은 삼성생명과 고객 부동산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진행됐다. 에스앤아이 손형준 사업총괄과 삼성생명 허정무 채널마케팅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삼성생명 고객이 보유한 부동산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앤아이는 고객의 부동산 관리, 운영 전략 수립, 가치평가 등 부동산 전문 영역에서의 관리와 컨설팅을 담당한다. 삼성생명은 금융·자산관리 관점에서의 고객 부동산에 대한 최적화된 상속·증여 전략 수립을 맡는다.
에스앤아이 손형준 사업총괄은 "에스앤아이의 축적해 온 부동산 관리 운영 경험을 토대로 금융과 부동산 전문성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자산관리 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고객 부동산 자산의 체계적 관리와 가치 제고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I Q&A]
Q1. 에스앤아이와 삼성생명이 맺은 업무협약(MOU)의 주요 목적은 무엇인가요?
A. 이번 업무협약은 삼성생명 고객이 보유한 부동산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금융·부동산 전문성을 결합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양사는 고객의 부동산 자산 가치를 높이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Q2. 에스앤아이와 삼성생명은 각각 어떤 역할을 맡게 되나요?
A. 에스앤아이는 고객 부동산의 관리·운영 전략 수립, 가치평가 등 부동산 전문 영역의 컨설팅과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삼성생명은 금융과 자산관리 관점에서 고객 부동산에 대한 상속·증여 전략 수립 등 최적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Q3. 이번 협약이 고객에게 주는 주요 장점은 무엇인가요?
A. 고객은 부동산 관리와 금융·상속·증여 전략을 한 번에 통합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부동산 전문성과 금융 전문성이 결합된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통해, 자산의 효율적 운용과 가치 제고, 세제·상속 리스크 관리까지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Q4. 협약식은 어디에서, 어떤 인사들이 참석했나요?
A. 협약식은 2월 4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에스앤아이에서는 손형준 사업총괄, 삼성생명에서는 허정무 채널마케팅팀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Q5. 에스앤아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어떤 방향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가요?
A. 에스앤아이는 축적된 부동산 관리·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과 부동산 전문성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자산관리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부동산 자산의 체계적 관리와 가치 제고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blue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