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월 6일 오전 07시21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성된 콘텐츠로 원문은 2월5일 블룸버그통신 기사입니다.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로블록스(RBLX)가 4분기 사용자 수와 예약매출이 시장 전망치를 웃돌며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27% 급등했다. 히트 게임들의 성공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지만, 안전 정책 강화와 중동 국가들의 접속 금지 조치가 향후 성장의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로블록스는 목요일 4분기 일일 활성 사용자가 1억4400만명을 기록해 애널리스트 전망치인 1억404만명을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이것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매출 지표인 예약매출은 22억2000만달러로 월가 전망치 20억9000만달러를 넘어섰다.
로블록스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최대 27% 급등했다.
2025년 인기 게임인 'Steal A Brainrot(스틸어브레인롯)'과 'Grow A Garden(그로우어가든)'이 수백만 명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며 엄청난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업계 기록을 경신했다. 로블록스는 일일 활성 사용자 증가가 이들 히트작 덕분이지만, 상위 10위권 밖 게임들도 참여도가 68% 증가했다고 목요일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회사는 2026년 예약매출을 최대 85억5000만달러로 전망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인 80억5000만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지난 분기 회사는 새로운 안전 예방 조치를 도입하면서 플랫폼 성장에 잠재적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인정한 바 있다. 새 정책은 플레이어의 연령을 고려해 특정 게임과 기능을 어린 사용자들에게 제한한다.
플레이어의 연령 확인 절차가 원치 않는 마찰을 일으킬 수 있다고 프리덤 캐피털 마켓의 애널리스트 닉 맥케이는 지적했다. "이용자들이 이전에 교류하던 사람들과 차단될 수도 있고, 확인 절차를 거치고 싶지 않아 이탈할 수도 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로블록스는 안전 조치를 기회로 보고 있다. "정확한 연령 데이터는 기능과 콘텐츠를 맞춤화할 수 있는 장기적 기회를 열어주며, 안전성과 예의를 높여 결과적으로 자연적인 참여도 성장을 견인한다"고 회사는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여러 중동 국가들이 아동 안전 우려로 로블록스를 금지했다. 현지 언론 매체들에 따르면 이집트, 이라크, 오만, 카타르, 터키가 접속을 제한했다. 아동 안전 문제와 관련된 로블록스에 대한 여러 소송이 계류 중이다. 로블록스는 신뢰와 안전 보호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아동 보호에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는 주장에 이의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bernard020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