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브리핑'은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2026년 2월 11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서울 강북구 모텔에서 잇따라 남성 사망, 여성 긴급체포
서울 강북구 한 모텔에서 남성 두 명이 잇따라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사건 당시 함께 있던 여성을 피의자로 특정해 긴급체포했습니다. 경찰은 여성과 사망자들 사이의 관계, 사망 전 동선과 약물·흉기 사용 여부 등을 조사하며 타살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수사하고 있습니다
변사 사건 현장사진 SNS에 올린 경찰관 형사 입건
광명경찰서 소속 A 경위가 변사 사건 현장사진을 촬영해 SNS에 올린 혐의로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 입건과 함께 직위해제 조치를 당했습니다. 인접 관서인 경기 안산상록경찰서가 수사를 맡아, 고인과 유족을 조롱하는 표현이 포함된 게시물의 게시 경위와 형사처벌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30대 실종 신고 이틀 만에 숨진 채 발견된 사건
강원 영월군에서 30대 남성이 실종된 뒤, 경찰과 소방이 합동 수색을 벌여 남한강 물속에서 숨진 채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극단 선택 가능성과 범죄 개입 여부를 모두 열어두고, 정확한 사인과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출소 이틀 만에 전처 협박한 50대 남성 구속
경기 안산상록경찰서가 접근금지 등 보호명령을 어기고 전처에게 "3천만원을 주지 않으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협박한 50대 남성을 스토킹처벌법·보호명령 위반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경찰은 피의자가 출소 직후 재접근해 금전을 요구하며 위협한 점을 중대하게 보고, 피해자 보호를 위해 구속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제주 고교 사격부 공기총 오발 사고 수사
제주 지역 고등학교 사격부에서 공기총을 점검하던 중 오발 사고가 발생해 50대 코치가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하자, 경찰이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과 소방은 공기 권총을 수리·점검하던 중 탄환 장전 여부를 확인하지 않은 채 방아쇠를 당겨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안전관리 위반 여부를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달리던 승용차 화재
경기 안성시 원곡면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면을 달리던 승용차에서 불이 나자, 운전자가 갓길에 차량을 세우고 대피했고 소방이 출동해 약 30분 만에 불길을 진압했습니다. 이 화재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소방의 진화와 도로 정리 작업으로 한때 차량 정체가 빚어졌습니다.

ac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