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는 2007년 충북 괴산군에서 ‘상생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처음 개최됐다.
2008년도 ‘시민사회와 자원봉사운동’을 주제로 전북 전주시에서, 2009년도에는 ‘사회환경 변화와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서울 양재동에서 실시된 바 있다.
이번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우리사회의 에너지, 자원봉사와 뉴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전국의 자원봉사자와 관리자, 기업, 학계, 공무원 등 관계자 700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왕종근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기조강연, 8개 세션별 주제발표, 특별강연, 어울림 한마당, 갯벌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10 G20 정상회의 개최에 앞서 글로벌 시민의식인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전환과 확산을 위해 개최국 위상에 맞는 자원봉사의 전문성 확보와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큰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내달 10일까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가능하다.
참가자의 편의를 위하여 수원역, 사당역, 경기도 제2청사에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참가는 도자원봉사센터(조직협력팀 오희근 031-256-136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