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매년 3월은 겨울의 묵은 때를 벗고 새 계절을 맞는 ‘봄 가전’이 치열하게 경합하는 시즌이다.
LG전자 29일 '봄 가전'의 대명사인 청소기 인터넷 선호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장의 가격비교사이트 2개(다나와, 에누리)에서 인기상품 순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3월말(29일) 현재 ‘다나와’ 가격비교사이트의 청소기 카테고리에선 진공청소기 분야의 인기상품순위 1위에 LG전자 싸이킹 VC4927FHAY 제품이 올라있다. 로봇청소기 분야에선 LG전자 로보킹 VR6175LVMC 제품이, 침구청소기 분야에서는 LG전자 앨리스 VH9001DS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사이트 역시 마찬가지 결과를 보였다. 이 사이트의 청소기 카테고리에서 진공청소기를 인기상품순으로 검색하면 LG전자 VC-4016/4017/4018/4019LHAY 제품이 나오며, 로봇청소기는 LG전자 로보킹 VR6175LVMC가, 침구청소기는 LG전자 앨리스 VH9001DS라고 나온다.
두 가격비교 사이트 모두 소비자들의 청소기 선호도에서 LG전자 제품군이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이다. 가격비교 사이트의 인기상품 순위는 해당 상품의 실제 주문 수량 및 주문 버튼 클릭 수 등에 근거하여 집계되므로,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 관계자는 “LG전자 청소기 라인은 지속적인 기술발전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아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선호도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