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약자 배려… 6월 21일 마감
[뉴스핌=최영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사람 중심의 창조적 가치를 창출하는 따뜻한 기술'을 주제로 '제1회 따뜻한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따뜻한 기술'이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이슈를 해결하는 수요자 중심의 기술을 말한다. 사회문제 발굴과 해결 과정에서 실수요자인 국민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면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사회적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개인이나 기업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3명 이내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사회적 약자 배려 ▲사회적 이슈 해결 ▲글로벌 적정기술 등 3개의 분야로 기술과 아이템,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상금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6월 21일까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의 '따뜻한 기술' 홈페이지(with365.keit.re.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말에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최영수 기자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