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의료원 정상화특위원장 김용익·미디어홍보특위원장 신경민 등 임명
[뉴스핌=함지현 기자] 민주당은 21일 정책위 수석부의장에 문병호 의원(재선, 인천 부평갑)을 임명하는 등 추가 당직자 인선결과를 발표했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진주의료원 정상화 및 공공의료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에 김용익 의원(초선, 비례), 간사에 김성주 의원(초선, 전주 덕진), 미디어홍보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신경민 최고위원, 부위원장에 최민희 의원(초선, 비례)을 각각 선임했다고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이 전했다.
앞서 민주당은 5·18민주화운동 왜곡 대책특별위원장에 강기정 의원(3선, 광주 북구갑) 부위원장에 임내현(초선, 광주 북구을), 박범계 의원(초선, 대전 서구을)을 각각 선임했다.
배 대변인은 "정책위 수석부의장에 임명된 문 의원은 예결위원회, 복지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등 여러 상임위 활동을 통해 정책통으로 인정받아왔다"며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사법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소외된 계층의 목소리를 담아 민생정책, 을(乙)을 위한 정책을 생산할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진주의료원 정상화 및 공공의료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김 의원은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장, 청와대 사회정책수석을 역임한 보건행정, 보건의료 전문가"라며 "진주의료원 및 공공의료 정상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변화하는 미디어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책홍보를 당의 중심업무로 삼아 국민들과 소통하는 정치를 구현하고자 미디어홍보특별위원회를 신설했다"며 "위원장에 미디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신 최고위원을 임명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함지현 기자 (jihyun03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