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스포츠 야구

속보

더보기

[2016 프로야구 개막전] 대타 LG 양석환 12회 끝내기 안타, 두산 니퍼트 첫승, kt 윤요섭 결승포, NC 손시헌 결승타, 롯데 고척돔 첫승(종합)

기사입력 : 2016년04월01일 23:52

최종수정 : 2016년04월01일 23:53

[2016 프로야구 개막전] 대타 LG 양석환 12회 끝내기 안타, 두산 니퍼트 첫승, kt 윤요섭 결승포, NC 손시헌 결승타, 롯데 고척돔 첫승(종합). <사진= 뉴시스>

[2016 프로야구 개막전] 대타 LG 양석환 12회 끝내기 안타, 두산 니퍼트 첫승, kt 윤요섭 결승포, NC 손시헌 결승타, 롯데 고척돔 첫승(종합)

[뉴스핌=김용석 기자] LG 트윈스가 4시간 42분 개막전 혈투 끝에 승리했다.

LG 트윈스가 연장 12회말 대타 양석환의 극적인 끝내기 안타로 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개막전 경기를 5-4 승리로 장식했다.

한화 이글스는 1회 김태균의 중견수 앞 1루타로 2점을 추가 한뒤 2회 장민석의 땅볼, 이성열열의 중전 1루타로 2점을 냈다.

하지만 LG는 2회말 이천웅의 투런포로 점수를 낸 뒤 3회 히메네스의 적시타와 4회 한화 유격수 하주석이 4회말 2사 1,3루 상대 정주현 내야땅볼 때 실책으로 동점을 허용해 승부를 결국 연장까지 끌고 갔다.

한화는 11회초 정근우의 볼넷에 이어 LG 정주현의 실책으로 2사 1,2루 찬스를 만들었으나 김태균이 정우람에게 3구만에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LG는 12회말 이민우가 대타 서상우에게 볼넷을 얻어낸 무사 1루서 희생번트로 주자를 2루에 보냈다. 대타 양석환은 김민우의 5구째 담장 가까이 가는 죄익수 뒤 2루타를 쳐내 2루 대주자 김용의를 불러 들이는 극적인 끝내기 안타를 작성해 LG에 승리를 안겼다.

대구에서는 양의지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1호 홈런을 기록한 가운데 두산 베어스가 삼성 라이온즈를 5-1로 꺾었다.

두산은 3회말 1사 1루에서 나온 양의지의 투런 홈런과 8회초 1사 민병헌의 솔로포 등에 힘입어 승리를 거뒀고 니퍼트는 6이닝 동안 6피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쳐 첫승을 기록했다. 차우찬은 6이닝 5피안타(1피홈런) 3볼넷 1탈삼진 4실점(3자책).

인천에서는 kt 위즈가 김광현이 선발로 나선 SK 와이번스에 8-4로 승리했다.

kt 위즈는 2회 김연훈의 투런홈런과 5회 윤요섭의 역전 2점포로 등 5회 5득점, 창단 첫 개막전 승리를 거뒀다. kt 선발 마리몬은 6이닝동안 7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으로 4실점(4자책점)을 기록했지만 팀 타선이 살아나 승리투수가 됐다.
김광현은 4⅔이닝동안 9피안타(2피홈런) 2볼넷 4탈삼진 7실점(7자책점)을 기록했다.

마산에서는 NC 다이노스가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손시헌의 결승타로 5-4로 승리했다.

NC는 2회와 3회 각각 이호준과 테임즈의 투런포로 점수를 낸 뒤 4-4로 맞선 8회 2사 1,2루에서 손시헌이 KA 외국인 투수 지크 스프루일을 상대로 좌전 적시타를 작성해 승리했다. 이호준은 양현종을 상대로 2016 KBO리그 개막 1호 홈런을 작성했다. 양현종은 6이닝 6피안타(2피홈런) 4볼넷 7탈삼진 4실점(4자책점).

한국 최초의 돔구장인 고척돔에서는 롯데 자이언츠가 넥센 히어로즈를 상대로 2-1로 승리했다.

롯데는 4회초 최준석과 강민호의 연속안타로 만든 무사 1, 2루 기회에서 오승택의 번트 시도실패로 1사 1, 2루가 됐다. 이후 넥센 윤석민의 실책으로 2루 주자 강민호가 홈으로 쇄도, 선취점을 올렸다. 롯데는 5회 아두치가 좌전안타로 1점을 더 얻어 승리했다.

린드블럼은 6이닝 동안 공 98개를 던지며 4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으로 시즌 첫 승리를 기록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남학생 입학 논란' 성신여대, 근조화환시위 [서울=뉴스핌] 최지환 기자 = 성신여대가 '2025학년도 외국인 특별 전형 모집요강'에서 신설 국제학부에 외국인 남학생의 지원을 받기로 결정하며 논란이 된 12일 오후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교내에서 학생들이 락카 스프레이로 항의문구를 적고 있다. 2024.11.12 choipix16@newspim.com   2024-11-12 16:58
사진
'왕좌의 게임' 재현...넷마블 '지스타' 첫선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이 HBO의 메가 IP '왕좌의 게임'을 활용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국내 모바일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몬스터 길들이기'의 정통 후속작 '몬길: STAR DIVE'를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8일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지스타 2024 출품작 미디어 시연회'를 열고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서 선보일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STAR DIVE'를 최초로 공개했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HBO 드라마 IP를 활용한 오픈 월드 액션 RPG다. 8일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지스타 2024 출품작 미디어 시연회 현장. [사진=양태훈 기자] 장현일 넷마블네오 PD는 "워너 브라더스, HBO와 긴 시간 신중하게 협업하며 원작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 게임은 원작 드라마의 시즌 4 후반부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피의 결혼식'에서 정당한 후계자를 모두 잃은 몰락한 가문의 서자 역할을 맡는다. 장 PD는 "눈과 배고픔밖에 없는 척박한 북구에서 밤의 경비대를 도우며 가문의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라며 "드라마에서 자세히 다루지 못한 이야기와 인물들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의 주 무대인 웨스테로스 대륙을 심리스 오픈 월드로 구현한 것이다. 드라마에 등장한 지역은 물론 나오지 않은 지역까지 철저한 고증을 거쳐 제작했다. 장 PD는 "원거리 공격으로 높은 곳의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재배치해 새로운 길과 숨겨진 공간을 찾는 등 다양한 퍼즐 요소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투 시스템도 원작의 사실적인 톤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장 PD는 "마법이 난무하는 흔한 판타지가 아닌 칼과 도끼 등 현실적 무기를 기반으로 한 전투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어는 용병, 기사, 암살자 중 하나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는 원작 캐릭터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싱글 플레이뿐 아니라 협력 중심의 멀티 플레이도 제공된다. 윈터펠 같은 대형 성에서 다른 유저들과 만나 대화하고 파티를 꾸려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일부 필드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필드 보스 전투도 가능하다. '몬길: STAR DIVE'는 모바일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몬스터 길들이기'의 정통 후속작이다. 8일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지스타 2024 출품작 미디어 시연회 현장. [사진=양태훈 기자] 김광기 넷마블몬스터 개발 총괄은 "원작의 세계관과 스토리, 추억의 캐릭터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며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클라우드, 혈기왕성한 베르나 등 대표 캐릭터들과 새로운 마스코트 야옹이가 펼치는 모험"이라고 소개했다. '몬길: STAR DIVE'는 전작에 비해 전투 시스템을 대폭 강화했다. 김 총괄은 "캐릭터마다 개성 있는 전투 스타일과 역할이 있어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더 다양하고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며 "원작의 태그 플레이를 계승해 단순한 캐릭터 교체가 아닌 연계 공격과 협력 시스템으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저스트 회피, 버스트 모드 등 액션성도 강화했다.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특정 부위 파괴나 속성 활용 등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며, 야옹이와 함께하는 몬스터 포획·길들이기 시스템도 구현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서 100부스 규모로 두 게임을 선보인다. 170개 시연대를 통해 '킹스로드'의 프롤로그와 '몬길'의 초반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중앙 무대에서는 인플루언서 대전, 버튜버 시연, 코스프레 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 2024-11-08 17:01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