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출시 목표 프로젝트 진행, 안정성 등 끌어올리기 위한 마무리 단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국내 생체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크루셜텍(대표이사 안건준)이 15일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인 'DFS(Display Fingerprint Solution)'의 미국 특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크루셜텍은 지난해 DFS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은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 화면에서 손가락을 대는 것만으로 지문인증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의 버튼형 지문인식 기술은 지문인증을 위해 반드시 특정 버튼을 눌러야했지만, 이 기술은 화면 어느 곳에서나 지문인증이 가능해 한층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CI=크루셜텍> |
크루셜텍의 DFS 특허는 지문 센싱 영역에 더 많은 박막트랜지스터(Thin Film Transistor, TFT)를 넣어 지문인식 감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TFT는 정전용량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는 미세 소자로, 완벽한 투명이 아니기 때문에 특수한 구조로 디스플레이 발광부위를 피해 적절히 배치해야 투과도 및 시인성에 저해가 되지 않는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크루셜텍은 신제품 DFS의 양산 공급을 위해 국내외 지적재산권 확보를 지속 중"이라며 "글로벌 주요 고객사들과 내년 출시 목표의 프로젝트들을 진행, 안정성이나 사용자 편리성을 만족스러운 수준까지 끌어올리기 위한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flam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