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영섭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원장 김석환)은 10월3일 한글날을 맞아 기억하기 쉽고 이용이 간편한 ‘한글 도메인(한글.kr, 한글.한국) 할인 등록 이벤트’를 10월 한달간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글 도메인은 우리말 한글을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로 영문 도메인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국제표준 주소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 과 같이 원하는 한글 표현 뒤에 '.한국' 또는 ‘.kr’을 붙여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어 기억하기 쉬우며, 검색과정 없이 주소창에서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KISA는 ‘한국인터넷정보센터.한국’ 홈페이지를 통해 한글 도메인을 포함한 인터넷주소 자원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인터넷 이용자 누구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주요 포털의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등 한글 도메인 이용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한글 도메인 할인 등록 이벤트’는 가비아, 닷네임코리아, 메가존, 비아웹, 아이네임즈, 코리아센터, 후이즈 등 7개 등록대행자와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신규 등록하는 한글 도메인의 경우 1년간 등록수수료가 할인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 확인 및 등록은 등록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imy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