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영상] 베이빌론, 첫 정규 'CAELO' 프리뷰 공개…버벌진트·넉살·비와이 등 지원사격

기사입력 : 2018년10월01일 11:12

최종수정 : 2018년10월01일 11:12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가수 베이빌론이 오는 3일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전곡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0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베이빌론의 첫 번째 정규 앨범 ‘CAELO(카엘로)’의 프리뷰 영상을 올렸다.

2분 가량의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이번 정규 앨범에 수록된 13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모두 담겨 있다. 특히 13개의 트랙은 미리 듣기 음원뿐만 아니라 각 곡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각기 다른 구슬로 형상화돼 눈길을 끌었다.

또이번 프리뷰 영상은 감각적인 사운드와 함께 독보적인 음색을 가진 베이빌론의 보컬 라인은 물론,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KARMA(카르마, Feat. 버벌진트, 더 콰이엇, 테이크원, 넉살, 비와이)’의 랩 라인이 일부 공개돼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베이빌론의 첫 번째 정규 앨범 ‘CAELO’는 ‘천국, 하늘, 무언가에 새기다’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다. 앨범 전체 스토리를 대표하는 단어이자 이번 앨범에 수록된 총 13곡 각각에 담긴 기억과 이야기들이 구슬로 형상화된 베이빌론의 무의식 세계를 나타낸다.

[사진=KQ엔터테인먼트]

더블 타이틀곡인 ‘One More Night(원 모어 나잇, feat. 빈첸)’과 ‘KARMA(Feat. 버벌진트, 더 콰이엇, 테이크원, 넉살, 비와이)’부터 수록곡인 ‘Heaven(헤븐)’, ‘Rough Rider(러프 라이더, Feat. 수퍼비, 지바노프)’, ‘Rose(로즈)’, ‘Sincerity(신시얼리티, Feat. 소피아)’, ‘그리웠나 봐(Miss You)’, ‘너의 흔적에(You’re Not)’, ‘꿈(Dream)’, ‘Drive(드라이브)’, ‘Karma(Deluxe Ver. Feat. 더 콰이엇)’, ‘One More Night(English Ver.)’, ‘바보(Acoustic Ver. Feat. 나플라)’까지 완성도 높은 13곡이 수록됐다.

베이빌론의 첫 번째 정규 앨범 ‘CAELO’는 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jyyang@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모바일 주민증' 27일부터 시범 발급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앞으로 17세 이상 국민 모두가 주민등록증을 스마트폰에 담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7일부터 전국민의 신분증인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시범 발급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행안부 제공2024.12.26 kboyu@newspim.com 행안부에 따르면, 안정적인 도입을 위해 먼저 세종특별자치시, 고양시 등 9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시범 발급을 해 시스템 안정성을 검증한 뒤 내년 1분기 중 전국에서 발급할 계획이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주민등록법령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되는 법적 신분증으로, 기존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모든 국민(최초 발급자 포함)이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2021년부터 제공된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가보훈등록증,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에 이어 네 번째 추가되는 모바일 신분증이다. 행안부는 먼저 세종시, 전남 여수시, 전남 영암군, 강원 홍천군, 경기 고양시, 경남 거창군, 대전 서구, 대구 군위군, 울산 울주군 등 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시범 발급하며, 이후 내년 1분기 중으로 전 국민에게 발급할 계획이다. 시범 발급 기간 동안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해당 지역인 주민들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IC주민등록증'을 휴대폰에 인식시키거나 'QR 발급' 방법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신청할 수 있다. 전면 발급 시에는 정부24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6개월 이내의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QR 발급 방법은 사진 제출이 필요 없지만, 주민등록증 사진이 오래된 경우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안면 인식이 어려울 수 있어 재발급 후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 유출 및 부정 사용을 방지하고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본인 스마트폰에만 발급되며, 분실 시에는 잠김 처리되어 도용을 막을 수 있다. 고기동 행안부 차관은 "1968년 주민등록증 도입 이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변화가 이루어졌다"며 "이번 시범 발급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 2024-12-26 13:18
사진
LIG넥스원, 루마니아 방공시스템 탈락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LIG넥스원이 루마니아 정부의 단거리 방공 시스템 도입 입찰에서 서류상 오류로 탈락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LIG넥스원은 지난 16일 루마니아의 공공조달 관련 민원 행정기관인 CNCC에 입찰 탈락 관련 이의를 제기했다 LIG넥스원 판교R&D센터 전경 [사진 = LIG 넥스원] LIG넥스원은 이달 초 루마니아의 단거리 방공 및 초단거리 방공 시스템 2차 입찰에서 탈락한 바 있다. 입찰 참여 초기 단계에 필요한 보증금 영수증을 제출하는 과정에서 서류상 실수가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LIG넥스원은 이견을 주장하고 있다. 입찰 회의 당시 공정하지 않은 대우를 받았다는 것이다. 실제로 LIG넥스원은 이의제기 문서를 통해 이같은 주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아직 탈락한 것은 아니고 서류제출 과정에서 상호 이견이 있는 상황"이라며 "수출 과정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으로 사업 주관 기관에서 정한 이의제기 프로세스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찰 보증금 규모는 해당 입찰 진행 사업비의 1% 수준인 420만달러(61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aykim@newspim.com 2024-12-24 15:54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