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뉴스핌] 정경태 기자 = 완도군은 부패 없는 밝고 맑은 청렴완도 실현을 위해 찾아가는 읍‧면 청렴 순회교육을 3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청렴 순회교육은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진행되었으며, 권역별로 노화, 고금, 금일, 완도읍에서 실시했다.
![]() |
완도군 공무원 현장으로 가서 청렴교육 실시 [사진= 완도군] |
청렴교육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및 감사 지적 사례 교육을 통한 공직자 마인드 교육이 이뤄졌으며, 특강이 이어졌다.
특강은 다산 수련원 서상일 강사가 맡아 특유의 전라도 사투리를 사용해 친근한 접근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금곡 서당 훈장이기도 한 서상일 강사는 다양한 사례와 역사․문화와 접목된 방식으로 특강을 진행해 직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금일읍 직원은 “친근한 접근 방식에 귀가 기울여 지고, 다양한 사례를 통한 예시로 강의를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며 “청렴 완도를 위해서 나 먼저 실천해야 할 것은 반드시 실천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획예산담당관실 감사팀 이용신 팀장은 “그동안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었지만, 읍‧면을 찾아가며 하는 청렴교육은 직원들이 새롭게 받아들이며 교육 효과가 높다”며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완도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336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