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3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여수의 음식문화와 맛을 전국에 소개하고, 새로운 지역 음식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제2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본선 심사 모습 [사진=여수시] |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재료는 여수 지역 수산물이어야 한다. 조리테이블, 전기, 싱크대 등은 시에서 지원하고 조리도구와 요리 재료 등 개별 물품은 본인이 준비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여수시 식품위생과로 방문하거나 우편또는 이메일(ams1202@korea.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구비 서류는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9월 중순까지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2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본선은 10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음식명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은 요리의 맛, 창작성, 작품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입상팀 11개를 선정한다.
시는 △대상 1팀, 상장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팀, 상장과 상금 각 70만원 △장려상 2팀,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 △입선 4팀, 상장과 상금 각 20만원 △인기상 1팀,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여수시 식품위생과 관계자는 “입상 음식은 대중화를 위해 일반음식점에 보급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