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지원정책 안내 및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코칭
[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전남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중소기업 R&D 역량강화 지역특화(전남) 코칭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R&D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과제를 준비 중인 중소기업의 관련 애로를 코칭해 주는 사업이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사 [사진=광주전남중기청] |
사업규모는 60여개 과제이며 11월 30일까지 접수된 과제를 대상으로 무료로 지원하며 지원회수는 기업당 2회로 제한된다.
참여기업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관련 전문가와 6개 지원기관 실무자가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기업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코칭’은 기업이 R&D 주제선정, 수행목표 설정 등의 기획과 R&D 관련 기술적 문제해결을 지원한다. 여기에 R&D지원정책 활용, 사업계획서 및 수정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대면평가 준비사항 등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4차 산업혁명분야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과제를 기획하고 있는 기업은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전남동부사무소 정진삼 소장은 “이번 R&D 코칭사업은 다양한 전문가와 지원기관이 참여해 현장감 있게 지원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기술개발 관련 애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업신청은 우편, 팩스, 전자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공고문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