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알밤한우' 전용 사료개발 경제적 가치 연구 수행
[공주=뉴스핌] 오영균 기자 = 공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센터에서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센터는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대학과 지자체 간 공동연구과제 개발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4000만원을 확보한 상태다.
김대환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왼쪽)과 임경호 공주대 산학협력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과제의 수행을 위한 상호 교류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사업수행 △농촌융복합산업 추진을 위한 세미나 및 컨설팅 지원 △정부 R&D과제 공동 수주 및 상호 컨설팅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한다.
특히 △공주알밤한우의 브랜드 확장 및 시장개척 △한우 비 선호 부위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 △공주알밤한우 숯불구이 축제 운영 연구 △공주알밤한우의 전용사료개발에 관한 경제적 가치 연구 등을 공동연구과제로 정하고 내년까지 협력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대환 센터 소장은 "공주대는 우리시의 소중한 자원이며 자랑"이라며 "농업발전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과제도출 및 활성화에 소중한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임경호 공주대 산학협력단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대학과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시너지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