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사물인터넷·인공지능 우수사례·아이디어 공유…30일까지 공모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산림청은 오는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2019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림 현장에서 드론·사물인터넷·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해 스마트산림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산림대전 홍보 포스터 [사진=산림청] |
주요 행사내용은 △스마트산림 경진대회(매뉴얼 및 활용사례 분야) △스마트산림 공모전(아이디어 분야) △특별강연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등이다.
스마트산림 경진대회와 공모전은 산업체·정부·지자체 산림 공무원·대학생·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모 마감은 30일이다.
12월 19일 '스마트 산림대전'에서는 경진대회와 공모전의 시상을 진행하며 이날 선정한 우수 매뉴얼·활용사례·아이디어는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는 12월 20일에 열린다. 한국드론기술협회와 한국임업진흥원이 함께 준비하는 이 행사는 산림현장에 최적화 된 드론을 소개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활용 기술을 공유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 (www.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주 스마트산림 재해대응단장은 "2019 스마트산림대전은 공무원·사업체·학생 등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산림을 위한 디딤돌"이라며 "경진대회와 아이디어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