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진사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겨울서점 김겨울의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특강을 진행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북큐레이션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김겨울 유튜버를 초대해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보는 사람을 읽는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관하여'를 주제로 진행한다.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김겨울 유튜버 초청 '1인 미디어' 특강 홍보 포스터[사진=안성시청] 2019.12.12 lsg0025@newspim.com |
김겨울 유튜버는 'MBC 라디오 북클럽–김겨울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겨울서점' 채널을 운영 중일 뿐만 아니라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의 저자이기도 하다.
시는 공공도서관 5개관에서 사회적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슈와 관련된 정보를 풍부하게 소개하고자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북큐레이션 사업을 추진해왔다.
'안성 3.1운동 100주년', '한반도와 국제정세', '1인가구-나도 혼자 산다', '반려동물, 동물권' 등의 주제로 관련 도서를 큐레이션하여 전시했으며 각 주제와 연관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11~12월에는 '1인미디어, 유튜버'를 주제로 각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도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 특강을 4회차로 진행 중이기도 하다.
이번 강연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나 전화(031-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