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요리는 어떻게 인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을까' 주제
[장성=뉴스핌] 박재범 기자 = 제1119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이욱정 PD를 초청해 '요리는 어떻게 인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을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장성=뉴스핌] 박재범 기자 = 이욱정PD [사진=장성군] 2020.01.14 jb5459@newspim.com |
이욱정 PD는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인류학 석사 및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방송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런던의 르 꼬르동 블루 요리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KBS 다큐멘터리 '누들로드', '요리인류', '이욱정 PD의 요리인류 키친' 등 요리 및 식문화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다수 제작했다. 현재 서울시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사업'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이욱정 PD의 요리인류 키친', '치킨인류', '누들로드' 등이 있다.
푸드멘터리(food+documentary) 연출의 대가인 이욱정 PD는 이날 강연을 통해 인간은 '상상력의 집합체'인 요리를 함으로써 특별해지고, 행복과 만족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