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31일 선납 접수…자동차 요일제 가입 시 추가 10% 할인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동구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자동차세 선납 신청 접수를 받는다.
자동차세 선납제도는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 중 신고 납부할 경우 10%를 공제하는 제도이다. 자동차 요일제 가입차량은 추가 10% 할인(총 19%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구청 세무과(251-4271)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위택스(https://www.wetax.go.kr) 회원가입 후 신청 및 납부도 가능하다.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동구청 전경 [사진=동구] 2020.01.14 rai@newspim.com |
기존 선납자는 별도 절차 없이 할인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된다. 선납 후 소유권 이전 또는 폐차하는 경우 잔여기간 감액 후 환급받을 수 있으며 타 지역 전출 시에도 중복 부과되지 않는다.
납부방법은 연납신청 및 고지가 된 경우에 한해 전국 금융기관 CD/ATM에서 본인통장·현금카드·신용카드로 조회 및 납부 가능하며 은행 창구에서 현금으로도 낼 수 있다. 위택스,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지방세 ARS를 이용해 쉽게 납부할 수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이달 안으로 선납 신청을 해야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기한 내에 신청해서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