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광양 중학생 대상 '포스코드림캠프' 수료식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포스코청암재단은 포항, 광양지역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포스코드림캠프 1기 겨울캠프' 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참가 중학생과 대학생 멘토 8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선욱 포스코청암재단 이사장, 남홍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전우선 장학사, 오수진 광양교육지원청 장학사, 김형기 광양제철중학교 교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포스코청암재단은 포항, 광양지역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포스코드림캠프 1기 겨울캠프' 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 포스코] 2020.01.15 oneway@newspim.com |
포스코드림캠프는 방학기간 중 포항, 광양지역의 중학생에게 영어와 수학 등 주요과목에 대한 학습을 지원하고 멘토인 대학생에게는 일자리와 장학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19명의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포스코그룹 교육시설인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수학, 영어 과목에 대한 수업, 자기주도학습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선욱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포스코드림캠프가 이제 첫발을 내딛었지만 앞으로 연륜을 쌓아가면서 이번 캠프에서 도움을 받은 중학생들이 대학생이 돼 배움의 강사로 다시 참여하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wa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