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 15일 동아쏘시오홀딩스와 MOU 체결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한국원자력연구원이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방사선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산업 기술개발에 나선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이용한 생물산업소재 및 활용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협약(MOU)'을 15일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이용한 생물산업소재 및 활용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협약(MOU)'을 15일 동아쏘시오그룹 본사에서 체결했다. [제공=한국원자력연구원] 2020.01.16 yoonge93@newspim.com |
이번 협약에는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 공동 연구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생물산업소재 공동 개발 ▲학술·기술 및 정보 교류 ▲연구 장비와 시설의 공유 등 내용이 담겼다.
두 기관은 방사선 방호 기능을 갖는 원천소재를 개발해 생명공학 분야에서 방사선의 신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원자력연구원은 자체 보유한 방사선 생물소재 은행(RAD-BioBANK)에 보관된 방사선 저항성 미생물 및 유용 유전자원을 활용한 기초연구 및 유용 소재 개발에 독보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그동안 암, 치매 등 질환군에 대한 예방과 치료제 등 신약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
박원석 원자력연구원장은 "방사선 기술은 국민 생활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는 기술로서 우리 연구원은 첨단방사선연구소를 국제 방사선 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며 "동아쏘시오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가 원천 바이오소재 분야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