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강진군이 가우도를 찾는 여행객에게 날씨 정보와 해양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서비스를 적용해 다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2일 강진군에 따르면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의 기상 서비스는 6개 분야로 구분해 제공된다. '섬 여행 지수'는 섬 여행하기에 좋은 날의 정보를, '바다수영 지수'는 즐겁고 안전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알려준다.
[강진=뉴스핌] 지영봉 기자 = 가우도 [사진=강진군] 2020.02.12 yb2580@newspim.com |
아울러 파도가 심하진 않은지 확인할 수 있는 승선 체감 지수, 다양한 해양생물이 서식하는 갯벌 체험이나 낚시하기 좋은 날을 알려주는 갯벌체험 지수, 바다낚시 기상 지수, 요트·제트보트 등의 해양레저 세일링 지수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명소 탐방, 문화‧역사, 둘레길·탐방로, 레저, 체험·축제 등 다도해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 예술과 관련한 체험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날씨 정보 서비스는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의 홍보 브로슈어 안에 있는 '스마트폰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가고싶은 섬 홈페이지(http://www,jndadohae.com)의 '섬 여행 날씨 정보'속 가우도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학동 관광과장은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서비스를 사전 이용하면 가우도를 찾는 여행객이 가우도의 위치는 물론 날씨 정보, 관광 정보, 가우도 내 음식점, 숙박 시설, 교통 정보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