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12일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3대 회장으로 이봉석 신임 회장이 선출됐다.
이번 정기총회는 2019년 사업결산 보고 및 2020년도 사업계획 보고, 기타 안건 상정 및 처리, 제2대 회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제3대 회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15년도 창립해 직능·기능별 전문자원봉사단체 지원, 축제 자원봉사자 파견, 상·하반기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예쁜집 클린데이, 김장나누기,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공, 찾아가는 자원봉사 강사양성 및 교육, 정 듬뿍 사랑 듬뿍 명절음식나눔, 군민행복희망나눔사업 등에 참여해 자원봉사자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김병환 이임회장은 "2년 동안 활발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이었다"며 "그동안 추진하지 못했던 사업과 아쉬운 점들이 많이 있지만 차기 회장님이 잘 해주시리라 믿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봉석 신임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받들어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따뜻한 지역사회의 울타리가 돼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강진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yb2580@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