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화순군이 '2021년도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 사업' 공모 신청서를 오는 4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 사업은 농업 환경 보전, 친환경 농산물 생산 효율화·규모화·생산비 절감,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 공급·소비 기반 확충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화순군 청사 [사진=전경훈 기자] |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협, 협동조합 등 생산자 단체가 공모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벼는 10ha 이상 집단화되고 참여 농가가 10호 이상인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자 하는 생산자 단체, 엽채류·과채류·근채류는 2ha 이상 집단화되고 참여 농가가 5호 이상인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생산자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은 사업비의 80%(국비 30%·지방비 50%)이고, 자부담 20%다.
2021년도 공모 사업 신청서는 오는 4월 20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은 △생산중심형(친환경 농산물 생산·저장·유통 시설 장비와 교육 컨설팅) △가공중심형(친환경 농산물 가공·포장·유통 등에 필요한 시설 장비와 교육·체험 시설) △소비자중심형(소비자협동조합의 전용 판매장)이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친환경 농업 생산자단체의 기반을 확충해 친환경 농업의 경쟁력을 키우겠다"며 "친환경 농업 생산 면적 확대, 기반 확충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의 미래 농업의 발전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