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출석‧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면허 취득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 학위와 미용 면허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을 19일 개강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가평생교육원의 정식 인가를 받은 국내 유일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으로 출석이 필요한 오프라인 수업이나 실습 없이 비대면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미용학위 과정을 3월 19일 개강한다.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으며,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집에서도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직에 종사하거나 주부, 직장인 등 개인 상황에 맞춰 이용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은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이나 주부, 미용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과정"이라며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기관에 다니지 않아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은 오프라인 수업이나 실습이 없는 만큼 수강료가 대학교 대비 최대 82% 저렴하다. 여기에 재료비나 시험 응시료, 교재비도 따로 없어 추가 비용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미용 학위를 이수하면 종합 미용 면허가 자동 발급된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등 각 분야의 미용 면허를 따로 취득할 필요 없이 동시 발급되므로 경력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소옴크리에이티브, 엘루씨뷰티아카데미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 수강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토니앤가이 아카데미의 경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생만을 위한 6개월 코스를 제공하며, 입학 시 현장 및 실습에 필요한 브러시와 툴백 등 50만 원 상당의 선물을 지급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 학위 과정은 오는 19일 개강하며, 개강 전날인 1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justi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