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TOAST가 클로버게임즈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 글로벌 게임 플랫폼 'TOAST 게임베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게임베이스는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TOAST가 클로버게임즈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 글로벌 게임 플랫폼 'TOAST 게임베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공=NHN] 2020.04.01 yoonge93@newspim.com |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클로버게임즈'가 선보인 첫 작품으로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형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장르다.
사전 예약자수만 100만명을 모집한 게임은 지난 3월 26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바 있다.
임종휘 클로버게임즈 기술 총괄 CTO는 "게임 개발자와 게임 사업 및 운영 담당자가 게임 출시 및 이후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을 게임베이스가 충실히 갖추고 있어 이번 '로드 오브 히어로즈' 출시 과정에서 많이 도움이 되었다"며 "출시가 임박해서 항상 예상치 못한 이슈들이 발생하곤 하는데, 그때마다 NHN의 게임 담당자들이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해줘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이동수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실제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인 NHN이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게임사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일본에서 게임베이스를 연동한 게임들이 잇달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글로벌 확장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oonge93@newspim.com